1. 제목 :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
2. 방송 : tvN
3. 길이 : 1부작
4. 장르 : 단막극 드라마
6. 방영 : 금요일 밤, 12시 10분
6. 날짜 : 2022년 7월 8일
7. 제작 : 함승훈 (연출), 한연주 (극본)
8. 소개 :
사랑이 세상 어려운 남자 도완과 사랑에 빠지는 게 세상 쉬운 여자 다해, 정반대의 연애관을 가진 두 남녀가 한 직장,
한 동네 이웃으로 만났다!
“사랑이 그렇게 쉬우면 안 되죠~”
“좋아하는 마음으로 도 닦으세요?”
숨기는 남자와 티내는 여자의 본격 솔로 탈출 ‘관계 전복 연애기
목소리는 ‘지문’과도 같이 저마다 달라서 그 사람을 구분 짓는 하나의 ‘정체성’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어쩌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다는 건, 그 사람의 겉모습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그 사람의 목소리까지도 지문처럼 마음에 새기게 되는 과정은 아닐까?
이 이야기는 자기감정에 진심인 한 여자를 만나 비로소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된, 한 남자의 ‘연애 울렁증 극복기’다.
이 남자의 사랑 이야기가 메마른 우리 일상에 다정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사랑에 아프지만 걸핏하면 또다시 우리가 사랑에 빠지는 이유도 결국은 ‘로맨스’가 고단한 일상에 작은 숨통이 되어 주기 때문이니까.
9. 출연 :
* 이홍내 : 장도완 역
(30대 초반, 남, 더빙 감독)
일은 ‘고수’ 연애는 ‘하수’인 7년차 더빙감독.
남의 목소리를 입히는 일을 하면서도 정작 자신의 목소리는 잘 듣지 못한다.
유튜브 채널 ‘나 홀로 냥독’의 찐 구독자.
서로 호감을 가졌던 지원과는 고백의 타이밍을 놓친 후 친구로 남았지만, 지원과 달리 미련하게 그 마음을 놓지 못하는, 한마디로 유통기한이 없는 남자다.
마음을 꼭꼭 숨기는 데 익숙한 도완 앞에 어느 날, 제 마음을 온전히 다 보여주는 ‘다해’가 나타났다! 두 번 만난 성준을 ‘처음 본 순간부터 좋았다’ 말하는 이 여자, 사랑이 이렇게 쉬워도 되는 거야...?!
* 최희진 : 은다해 역
(20대 후반, 여, 성우)
이상은 엘사, 현실은 ‘개소리’인 5년차 성우.
‘나 홀로 냥독’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모든 감정에 ‘진심’이며 제 심장박동 소리가 ‘바로미터’인 직진녀로, 사랑의 유효기간을 따질 시간에 진심을 다해 마음을 주자, 는 게 다해의 연애관이다.
이번엔 같은 작품에서 만난 성준에게 풍덩! 빠지며 나 홀로 핑크빛 연애를 꿈꾼다.
정반대의 연애관을 가진 도완에게 ‘가벼운 여자’ 취급당하지만, 자신의 짝사랑만큼 도완의 외사랑이 안타깝다.
* 홍서희 : 정지원 역
(30대 초반, 여, 성우)
스타 성우. 도완과 공채 동기이자 친구다.
도완은 언제고 부르면 달려와 나와 함께 해줄 친구라 여겼는데 도완의 시선이 다해를 향하기 시작하자 이상한 감정이 든다.
* 유의태 : 김성준 역
(20대 후반, 남, 성우)
성우. 도완과 공채 동기이자 친한 동생이다.
스윗남의 대명사로, 두 작품에서 연이어 만나며 다해가 첫눈에 반한 장본인.
* 저도 한때는 성우가 꿈이었는데.
성우들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라 궁금해집니다~
빨리 보고 싶어요~
* 본방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