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 연예

어쩌다 마주친 그대, KBS2 월화 드라마, 타임슬립 판타지,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김동욱, 진기주, 서지혜, 이원정 등

반응형

1. 제목 : 어쩌다 마주친 그대

2. 길이 : 16부작

3. 방송 : KBS2

4. 날짜 : 202351~

5. 방영 : , , 오후 950

6. 장르 : 타임슬립 판타지

7. 제작 : 강수연 (연출), 백소연 (극본)

어쩌다 마주친, 그대

8. 소개 :

운명이란 무엇일까.

지나고 보니, 결국은 그렇게 될 일이었더라, 곱씹어 보는 것.

시간 앞에 무력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위로이자 낭만, 혹은 체념.

사소한 일상의 순간에 의미를 부여해보려는 예쁜 손짓.

혹은, 누군가의 피와 땀과 눈물이 새겨진 의지의 총합...

이 드라마는, 운명이란 단어에 담긴 그 무수한 의미들을 이리저리 비춰보며 때로는 아름답고 때로는 짠하게, 때로는 우습다가 때로는 무섭게 얽히는 다양한 인간들의 얼굴을 그려보고자 한다.

2021년 현재에서 마주칠 듯 마주치지 못한 두 남녀는 1987년 과거에서 만난다.

각자의 사연, 각자의 목적을 가진 채 이 멀고도 아득한 시간을 뛰어다니던 둘은 곧, 서로가 서로에게, 거대한 운명의 끈에 얽혀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이곳에서 함께 하나의 사건을 해결하는 동안 여러 군상의 인간들을 만나며 엄청난 진실을 목격하게 될 것이고 마침내 미워하고 원망했던 누군가를 이해하고 용서하게 될 것이다.

또는, 사랑하게 될 것이다.

이 드라마의 주요 내용에는 살인사건이 등장하지만, 결국 남는 것은 사건이 아니라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긴 시간에 걸쳐 곁에 있는 사람들을 이해하는 이야기, 긴 시간에 걸쳐 잘못된 선택들을 바로잡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 긴 시간에 걸쳐 사랑하는 이를 만나러 가는 그런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

 

9. 출연 :

* 김동욱 : 유해준 역

김동욱

(방송국 기자 출신 앵커)

냉철하다. 두뇌 회전이 빠르고, 직선적이다. 에둘러 말하기보단, 핵심부터 곧바로 파고드는 게 그의 스타일이다.

이따금 무표정한 얼굴로 빠르게 읊는 그의 수수께끼 같은 말들은 흘려듣자면 미친놈이라 욕하기 쉽지만 자세히 들으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란 걸 알 수 있게 된다.

사실 그는... 스스로의 생각 이상으로 따뜻한 사람이기 때문.

때때로 질문보다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는 걸 알고 제 속도를 한 발 늦춘 채 기다려줄 줄 아는 그는, 꽤 믿음직한 어른 남자다.

그러나 동시에, 매우 유치하고 삐딱하고 시니컬한 소년의 모습도 품고 있다.

어린 시절의 그는.. 끝없는 애정적 허기에 시달려야만 했으니까.

자신을 낳은 어머니는 출산 직후 해준을 팽개쳐 버린 뒤 야반도주했고 자신을 키운 할아버지는 평생 그런 해준을 집안의 오점인 양 여기면서 매사에 끊임없는 비난과 질책, 외면만을 선사했으며 자신을 유일하게 사랑해준 아버지는 교수직을 위해 홀로 외국에 나가 12월의 산타클로스보다 못한 방문을 간간이 해오는 식이었다.

그렇다고 그가 온통 반항이나 결핍에 사로잡힌 삶을 산 것은 물론 아니었다.

해준이 기자를 택했던 건 순전히 그의 소신이었고, 이 달의 기자상을 두 번이나 받고 앵커로서 명성까지 착착 쌓아가는 동안 딱히 정의롭다는 자각조차 없이 강강약약, 불의 앞에서 강해지곤 했다.

필요할 땐 누구보다 집요하게 끝까지 밀어붙이는 능력으로 이 달의 기자상을 두 번이나 받고 앵커로서 명성까지 착착 쌓아가는 동안 해준은 스스로 자각하는 것 이상으로 자신의 일과 삶을 즐기고 있었다.

그의 손에 타임머신이라는 황당한 물건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반응형

* 진기주 : 백윤영 역

진기주

(출판사 편집자)

유명하고 번지르르한 작가들의 쪼잔하고, 초라하고, 환멸나는실체는 볼만큼 봤고 어쨌든 그 사이에서 선생님, 최고!” 영혼 탈탈 털어 을의 의무를 다 한다는 점에서 그녀는 이 시대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어쩌면, 담당하고 있던 베스트셀러 작가 고미숙의 갑질진상에 시달려 온 어언 6년의 시간들이 윤영의 삶을 지금처럼 퍽퍽하게 만들었던 건지도 모른다.

그러나 꿋꿋하게 버텼다.

스트레스가 치솟는 어떤 날엔 엄마에게 대신 좀 화풀이를 하기도 했다.

괴롭히는 직장 상사(?)에겐 고분고분 착한 말만 하면서도 내 걱정하는 엄마에겐 괜한 짜증을 부리는 일은, 이 시대의 모든 딸들이 평범하게 하는 일이기도 하니까.

그러나... 그날, 그녀가 내뱉은 짜증이 엄마가 이 세상에서 들을 마지막 말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길거리에서 한바탕 다툰 뒤 헤어졌던 엄마는 그날밤 우정리라는 낯선 마을의 강가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눈물로 길을 잃고 헤매던 윤영이 우연히 우정리의 버려진 굴다리를 지나게 된 그 순간, 어디선가 갑자기 달려온 투명한차가 마치 윤영을 밀어내듯’ ‘통과하듯지나쳐갔고, 정신을 차렸을 땐... 거짓말처럼 1987년의 과거로 떨어진 뒤였다.

이 황당한 교통사고로 윤영을 친 주인공은 해준이었다.

그리고 윤영이 맞이한 1987년에서는, 열아홉의 엄마가 그대로 있었다!

하지만 두 사람이 각자의 일에 몰두하면 할수록, 1987년의 상황들은 두 사람을 자꾸만 한 곳으로 얽혀들게 만들고 만다.

기막히게 이어지는 우연이 반복될수록 둘은 점점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운명의 끈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 서지혜 : 순애 역

서지혜

우정고등학교 3학년, 훗날 윤영의 어머니.

누구보다 순수하고 반짝였던 문학소녀.

밝고 긍정적이다. 상상력이 뛰어난 만큼 겁도 많은 울보지만, 금방 잊고 털어낸다.

 

* 이원정 : 희섭 역

이원정

우정고등학교 3학년, 훗날 윤영의 아버지.

누구보다 꿈이 많았던 매력적인 음악소년.

단순하고 활기차다. 유들유들 번죽 좋고, 해맑게 씩 웃는 미소가 킬링 포인트.

 

10. 그 외 등장인물

김종수, 임종윤, 박수영, 이규회, 김정영, 이지현, 정서원, 최영우, 정가희, 정재광, 홍승안 등

 

* 본방사수!!!

반응형

'방송 |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로운 사기, tvN 월화 드라마, 천우희, 김동욱, 윤박,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0) 2023.05.25
오! 영심이, ENA 월화 드라마, 원작 만화 <열네 살 영심이>, 배금택 작가, 1988년 작품, 송하윤, 이동해, 이민재, 정우연,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0) 2023.05.18
구미호뎐 1938 시즌2, tvN 토일 드라마, 판타지 액션 호러 설화 로맨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이동욱, 김소연, 김범, 류경수 등  (0) 2023.05.01
구미호뎐 시즌1(완결), tvN 수목 드라마, 판타지 액션 호러 설화 로맨스,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이동욱, 조보아, 김범 등  (0) 2023.04.30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SBS 금토 드라마, 의학 휴먼 드라마,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등  (1) 2023.04.24
나쁜 엄마, JTBC 수목 드라마, 휴먼 가족 코미디,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랑에 대한 이야기,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등  (1) 2023.04.22
패밀리, tvN 월화 드라마, 가족 첩보 코미디 로맨스 드라마,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장혁, 장나라, 채정안, 김남희 등  (0) 2023.04.19
가면의 여왕, 채널A 월화 드라마, 복수 법정 스릴러 로맨스 드라마,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김선아, 오윤아, 신은정, 유선 등  (1) 2023.04.18